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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: 외부인 / 휴·졸업생 이용

정석학술정보관은 인하대학교의 중앙도서관으로 학습, 교육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. 단행본, 연속간행물 등의 인쇄자료 및 전자저널, WebDB, EBook 등의 전자자원을 제공한다.

외부인/휴·졸업생 이용

휴학생

휴학생의 경우 신청자에 한해 기존 학생증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학생증이 없는 휴학생의 경우 학생종합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발급신청(최초 1회는 무료)으로 학생증을 먼저 발급받은 후에 휴학생 이용 신청을 해야합니다.

기존 ‘휴학생 이용증’ 발급자는 이용증을 반납하고 도서예치금을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.

※ 이용기간 만료 시 부터 5년이 경과한 경우, 카드보관금 및 도서예치금은 본교 자산에 귀속됩니다.
(시행일: 2016년 6월 1일 기준 -> 2011년 5월 31일 이전 만료인 경우 * 이후 1년 단위로 본교 자산에 귀속)

이용가능 범위

  1. 도서대출 및 열람, 관내 소장자료 원문복사 (재학생과 동일하게 이용)
  2. 일반열람실, 정석라운지, 멀티미디어센터, 그룹스터디룸 (예약가능)
    단, 일반열람실은 시험기간이 포함된 달(4월, 6월, 10월, 12월)에는 이용할 수 없으며, 6월, 12월 기말고사 종료 후, 방학 기간에는 이용 가능

신청

2 ~ 4층 주제정보실

접수시간

  • 학기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7시 30분
  • 방학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6시 30분
  • 점심시간(12시~1시), 토/일요일 및 공휴일

학부수료생

학부 수료생의 경우 신청자에 한해 기존 학생증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(단, 수료 후 1년 이내만 이용가능)

이용가능 범위

  1. 도서대출 및 열람, 관내 소장자료 원문복사 (재학생과 동일하게 이용)
  2. 일반열람실, 정석라운지, 멀티미디어센터, 그룹스터디룸 (예약가능) 단, 일반열람실은 시험기간이 포함된 달(4월, 6월, 10월, 12월)에는 이용할 수 없으며, 6월, 12월 기말고사 종료 후, 방학 기간에는 이용 가능

신청

2 ~ 4층 주제정보실

접수시간

  • 학기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7시 30분
  • 방학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6시 30분
  • 점심시간(12시~1시), 토/일요일 및 공휴일, 접수시간 이후 발급/반납 불가

문의

032-860-9022

졸업생/인천시민/공공기관/단체

졸업생/인천시민(만 19세 이상의 인천시민)/공공기관/단체의 경우 임시이용증을 발급을 받아야 정석학술정보관 이용이 가능합니다.

임시이용증 이용기간은 발급 후 1년이며,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. 발급기준 및 이용법은 신청자 신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아래와 같은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정석학술정보관 이용이 제한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독서실 또는 개인 사무실과 같이 장기적으로 이용할 경우
  • 정석학술정보관 규정이나, 에티켓을 지키지 않을 경우

졸업생의 경우 본 페이지에 설명된 임시이용증 발급 절차와는 별도로,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일반열람실을 이용할 수 있는 일정 인원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받습니다. 해당 선발기준 및 이용범위, 선발인원, 신청기간, 이용기간, 신청방법 등은 방학 중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바랍니다.

임시이용증 발급방법

신분증 지참 후 정석학술정보관 3층 인문과학정보실에서 신청.

  • 학기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7시 30분
  • 방학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6시 30분
  • 점심시간(12시~1시), 토/일요일 및 공휴일, 접수시간 이후 발급/반납 불가

제출서류

  1. 임시이용증 발급신청서  (서식 다운로드)
  2. 주민등록등본 (인천시민에 한함)
  3. 재직증명서 (인천광역시 및 산하기관 공무원, 인천시 초·중·고등학교 교사에 한함) :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
  4. 단체(대표)명의서 사본/고유번호증 (시민단체에 한함)

임시이용증
(출입전용)

카드보관금 현금 10,000원

임시이용증
(출입, 대출)

  • 졸업생/인천시민 : 현금 110,000원 (카드보관금 10,000원+도서예치금 100,000원)
  • 공공기관/단체 (인천광역시 및 산하기관 공무원, 인천시 초·중·고등학교 교사) : 현금 10,000원 (카드보관금 10,000원)
  • 카드보관금과 도서예치금은 카드 반납 시 환불해 드립니다.
  • 이용기간 만료 시부터 5년이 경과한 경우, 카드보관금 및 도서예치금은 본교 자산에 귀속됩니다.
    (시행일: 2016년 6월 1일 기준 -> 2011년 5월 31일 이전 만료인 경우 * 이후 1년 단위로 본교 자산에 귀속)

일일방문자는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신분증 제시 후, 방문증을 수령 및 패용하여 출입해 주시기 바랍니다.
연장은 발급 장소에서 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.

주차요금 안내 링크

복사기 사용안내

임시이용증 반납방법

  • 학기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7시 30분
  • 방학중 : 평일(월~금) 09시 ~ 16시 30분
  • 점심시간(12시~1시), 토/일요일 및 공휴일, 접수시간 이후 발급/반납 불가

본인 반납

임시이용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정석학술정보관 3층 인문과학정보실에서 반납, 발급시 받으신 영수증을 지참하시면 더욱 신속하게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.

대리인 반납

부득이한 사정으로 본인 방문이 어려울 경우 가족에 한하여 대리인 반납이 가능합니다. 아래의 서류를 구비하신 후 정석학술정보관 3층 인문과학정보실에서 반납해주세요.

  • 제출 및 확인 서류 : 임시이용증, 대리인 신분증, 주민등록등본 1부(주소지가 다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1부), 임시이용자 명의의 통장 사본 1부, 위임장 1부  (서식 다운로드)
  • 대리인 반납 시 예치금은 임시이용자 명의의 통장으로 입금해드립니다.

임시이용증
이용범위

  • 임시이용증(출입전용) : 도서 열람
  • 임시이용증(출입, 대출) : 도서 열람 및 대출
  • 대출 (단행본 및 딸림자료 : 5책 15일)
    ※ 임시이용증(출입, 대출) 발급자에 한하며, 자료 대출 시 반드시 얼굴이 나온 신분증을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.
  • 관내 소장 자료 원문 복사
  • 정석라운지, 멀티미디어센터 (예약이용은 불가하며, 현장 발권만 가능)
  • 멀티미디어 콘텐츠, eBook, 전자자료 이용불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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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부인/휴·졸업생 이용안내 문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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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 소현
연락처:
정석학술정보관 3층
인문과학정보실
032-860-90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