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페이지 소장자료검색을 통하여 분류기호 및 소장위치를 확인한 후 해당 주제자료실에서 자료를 열람 할 수 있습니다. 소장자료는 자연과학(2층), 인문과학(3층), 사회과학(4층) 등 크게 세 범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. 각 주제정보실에는 단행본, 잡지, 학위논문, 참고도서 등 다양한 형태의 자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. 정기간행물과 참고도서 등 일부 소장자료는 주제정보실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.
위치 | 학기중 | 방학중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월~금 | 토 | 일/공휴일 | 월~금 | 토 | 일/공휴일 | ||
6층 | 필요시 | 필요시 | 폐실 | 필요시 | 필요시 | 폐실 | |
5층 | 의학정보실 | 09~18 | 폐실 | 폐실 | 09~16 | 폐실 | 폐실 |
멀티미디어센터 | 09~21 | 폐실 | 폐실 | 09~16 | 폐실 | 폐실 | |
2~4층 | 주제정보실 | 09~21 | 09~17 | 폐실 | 09~16 | 09~13 | 폐실 |
★ 대출/반납은 마감 10분전까지 입니다. | |||||||
1층 | 정석라운지 | 09~21 | 09~17 | 폐실 | 09~16 | 09~13 | 폐실 |
지하 1층 |
일반열람실 |
06~24 | 06~24 | 06~24 | 06~24 | 06~24 | 폐실 |
★ 제3열람실은 24시간 운영 | |||||||
지하2층 | 보존서고 | 폐실 (폐가제 운영) |
정보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한 후, 2-4층의 주제정보실에서 원하는 자료를 직접 찾아 대출 데스크 또는 셀프대출반납기에서 본인의 ID카드(학생증, 사원증)를 이용하여 자료를 대출할 수 있습니다.
대출한 도서에 대해서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.
대출연장은 다음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에 홈페이지( My Library >> 대출/예약/신청도서 관리 )에서 할 수 있습니다.
이용자그룹 | 단행본 | 딸림자료 | 연장기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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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임교원, 인하대병원 교원 | 40책 90일 | 40개 90일 | 90일 |
교원, 강의교수 | 40책 90일 | 30개 90일 | 30일 |
대학원생, 직원, 연구원, 사무원, 부속기관, 인하대병원 교원 외 구성원 인하공전 교직원 |
30책 30일 | 30개 30일 | 10일 |
학부생 | 15책 15일 | 15개 15일 | 7일 |
임시대출자 (졸업생, 인천시민, 공공기관/단체) |
3책 15일 | 3개 15일 | 7일 |
대출한 자료의 반납은 아래의 장소에서 가능합니다.
대출한 도서를 분실하였을 경우는 이를 동일한 도서의 새책으로 변상하여야 하며, 만약 동일한 도서로 변상할 수 없을 경우에는 해당 주제정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이용하고자 하는 도서가 모두 대출 중인 경우 예약이 가능하며, 소장자료 검색 후자료신청·예약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예약은 자료신청(보존서고 도서), 희망도서신청, 우선정리신청을 포함하여 이용자별 대출 책 수로 제한됩니다.
단, 예약서가 대기일을 포함하여 3일안에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됩니다.
다음의 경우에는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.
폐가제로 운영되는 보존서고에 있는 책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, 홈페이지에서 신청 하면, 해당 도서를 대출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. 보존서고는 토요일에 운영되지 않으므로, 금요일 16시 30분(방학중: 15시 30분)이후 신청 도서는 월요일 10시 이후에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.
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-> 자료검색 -> 소장자료 -> 해당자료 상세화면에서 자료신청·예약 버튼을 선택
보존서고 도서 열람신청은 자료예약, 희망도서신청, 우선정리신청을 포함하여 이용자별 대출책수로 제한됩니다.
예약서가 대기일을 포함하여 3일안에 픽업하지 않으면 열람신청이 취소됩니다.
검색한 자료를 서가에서 찾을 수 없는 경우 해당 도서를 확인하여 찾아 주는 서비스입니다.
처리결과는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My Library >> 소재불명 자료 신고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홈페이지 신고 없이 2~4층 주제정보실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셔도 즉석에서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>> 자료검색 >> 소장자료 >> 해당자료 상세화면에서 소재불명 신고 버튼을 선택
상호대차 서비스는 우리 정석학술정보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를 국내 타 대학 도서관에 의뢰하여 대출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. KERIS 웹사이트에서 직접 검색 후 신청 할 수 있습니다.
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My Library - 상호대차/문헌복사 신청 및 조회에서 신청.
문헌복사서비스(DDS)는 우리 정석학술정보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를 국내 외 대학 도서관/기관에 복사 의뢰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.
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My Library - 상호대차/문헌복사 신청 및 조회에서 신청.
기관 | 배송방법 | 기본요금 | 복사비 | 배송기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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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ERIS | 보통우편 | 1,000원 | 40 ~ 70원 / p. | 4 ~ 5일 |
특급우편 | 3,000원 | 40 ~ 70원 / p. | 2 ~ 3일 | |
전자전송 | 100원 / p. | 1 ~ 2일 | ||
팩스 | 200원 / p. | 1 ~ 2일 | ||
NII 국제우편 | 35 ~ 40엔 / p. + 우편료 | 7 ~ 14일 | ||
NDSL | 보통우편 / 특급우편 / 전자전송 / 팩스 | 1 ~ 10p. : 1,500원 | 1 ~ 7일 | |
11p. ~ : 2,000원 | ||||
BLDSC 국제우편 | 14달러 / 건 (환율에 따라 변동 있음) | 7 ~ 14일 | ||
MEDLIS | 팩스 / 특급배송 | 600원 | 200원 / p. | 1일 |
타대학 열람신청은 이용자가 필요한 자료가 타대학에서 소장 중일 경우, 웹상에서 해당 대학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열람증을 발금해주는 서비스 입니다.
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My Library - 타대학 열람신청 에서 신청.
신청하고자 하는 자료가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지 확인 후 신청 ("소장자료검색" 이용)
정석학술정보관과 항공우주융합캠퍼스 간 소장 도서를 상호 대출해주는 서비스입니다.
(1)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자료 검색
(2) 소장 정보 아래의 ‘자료 신청•예약’ 클릭
(3) 수령처 선택(정석학술정보관 또는 항공우주융합캠퍼스도서관) 후 ‘요청 보내기’ 클릭
* 신청이 불가능한 자료의 경우 ‘자료 신청•예약’ 버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
* 신청 자료의 처리 현황은 My Library → 대출/예약/신청도서 관리 → 신청•예약 현황에서 조회 가능
자료 도착 SMS 수신 후 아래의 픽업데스크에서 수령
(1) 정석학술정보관 : 3층 인문과학정보실 대출/반납데스크
(2) 항공우주캠퍼스도서관 : 대출/반납데스크
도서 이송 : 매주 화/목요일 (기상상황 및 자료실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)
(1) 정석학술정보관 소장 도서(항공우주캠퍼스 수령) : 매주 화/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접수 마감
(2) 항공우주캠퍼스 소장 도서(정석학술정보관 수령) : 매주 화/목요일 오후 14시 30분 접수 마감
- 문의 : 항공우주융합캠퍼스도서관 (☎032-720-9008)
정석학술정보관 인문과학정보실 (☎032-860-9022)
정석학술정보관과 병원도서관 간 소장 도서를 상호 대출해주는 서비스입니다.
(1)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자료 검색
(2) 소장 정보 아래의 ‘자료 신청•예약’ 클릭
(3)수령처 선택(정석학술정보관 또는 병원도서관) 후 ‘요청 보내기’ 클릭
* 신청이 불가능한 자료의 경우 ‘자료 신청•예약’ 버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
* 신청 자료의 처리 현황은 My Library → 대출/예약/신청도서 관리 → 신청•예약 현황에서 조회 가능
자료 도착 SMS 수신 후 아래의 픽업데스크에서 수령
(1) 정석학술정보관 : 3층 인문과학정보실 대출/반납데스크
(2) 병원도서관 : 대출/반납데스크
도서 이송 : 월~금요일 (기상상황 및 자료실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)
(1) 정석학술정보관 소장 도서(병원도서관 수령) : 11시 접수 마감
(2) 병원도서관 소장 도서(정석학술정보관 수령) : 14시 접수 마감
- 문의 : 병원도서관 (☎032-890-2643)
정석학술정보관 인문과학정보실 (☎032-860-9022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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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'대출가능한' 정석학술정보관 소장 단행본 (5권 이내, 연체 및 대출한도 초과시 신청 제한)
나.배달 : 주 2회 (화,목 13시 ~ 18시 배달)
- 화요일 배달 : 목요일 13시 이후 ~ 화요일 13시 이전 신청 건
- 목요일 배달 : 화요일 13시 이후 ~ 목요일 13시 이전 신청 건
다.수령 : 인수란에 날인 또는 서명 후 수령(조교 대리 작성 가능)
라.반납 : 도서관 또는 무인반납기 직접 반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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