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to Main Content

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: 공지사항

정석학술정보관은 인하대학교의 중앙도서관으로 학습, 교육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. 단행본, 연속간행물 등의 인쇄자료 및 전자저널, WebDB, EBook 등의 전자자원을 제공한다.

논문표절관리 프로그램 Turnitin 턴잇인 이용안내(학생계정)

by 윤 재중 on 2019-04-04T13:18:00+09:00 | 0 Comments

 

교내 구성원의 교육과 연구활동에 도움을 드리고자 논문표절관리프로그램(Turnitin)을 도입하였으니 논문과 과제물의 유사성 검사뿐만 아니라 온라인학습 도구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
* Turnitin 소개
논문 및 과제에 대한 표절 여부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로써, 전세계 720억건의 인터넷 자료, 웹 및 뉴스 자료(아카이브 포함), 10억건 이상의 학위논문, 에세이, 보고서, 1억8천만 건의 학술논문 및 서적 출판물을 포함하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와 Turnitin을 통해 제출한 과제와 논문을 실시간 비교하여, 제출 및 투고 전 사전 유사도 검사를 통해 표절을 예방과 글쓰기 향상을 도와주는 웹 서비스입니다.

* Turnitin 특징
 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인터넷을 이용한 표절 예방 서비스
  - 검색자원 : 웹 페이지, Major newspapers, magazines & scholar journals, 논문 및 
    과제물, 수천권의 단행본, 기타 학술출판사의 자료들 (Sage, Emerald, Gale 등)
  - 직접적인 Source 비교 : 한 화면에서 비교의 주체와 대상을 함께 확인
  - 제출 파일 형식 : HWP, PDF, DOC, HTML, TXT, Word PerFect 등
  - 수치적 확인 : 비교 대상과의 일치 정도를 % 기준으로 확인

* Turnitin 이용방법
 1. 접속URL : https://kr.turnitin.com/login
 2. 학생용 계정 생성 
   가. https://kr.turnitin.com/login 화면 -> Feedback Studio 클릭 -> 하단 "신규 사용자이십니까? 여기를 클릭하십시오." 클릭
   나. 페이지 아래쪽 이용자 유형을 "학생"으로 선택 
   다. 인하대학교 전용 클래스 ID와 클래스 등록 키 입력
     - 인하대학교 클래스 ID / 클래스 등록키 : 포털->학사행정->연구활동->게시판-> 공지사항 확인
   라 사용자 정보 입력
     - 이름과 성을 구분 지어 입력(한글 가능) : ‘이름 표기법’ 은 무시하고 건너뜀
     - 이메일 주소(로그인 ID) : 인하대학교 이메일 사용(반드시)
     - 패스워드 : ‘숫자와 영문(대소문자 구분 없음) 혼합하여 6~12자 로 등록 
     - 보안용 질문 : 비밀번호 분실 시 필요
   마. 아래 ‘I am not a Robot’ 선택(필수) 후 ‘동의합니다’ 클릭 
 3. 기타 사항
   - 자세한 이용방법은 학생 계정용 ‘동영상’ 확인 후 이용.
   - 계정은 1인1계정 원칙 입니다. 중복 계정 생성 시, 이용자의 자료가 매칭 되어 유사율 
     이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.  
 4. 매뉴얼
   가. 동영상 매뉴얼(학생용)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yN6w9n1Pss 
    나. 학생계정용(ppt) 이용매뉴얼 다운로드

* 문의
  1. 턴잇인코리아
    - Tel : 02) 6465-0280

    - Email : koreasales@turnitin.com
  2. 교내 : 연구기획센터 
   -Tel: 032) 860-7158

 
※ 프로그램 이용 관련 문의는 턴잇인코리아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고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

 Add a Comment

0 Comments.

  Subscribe



Enter your e-mail address to receive notifications of new posts by e-mail.


  Archive



  Follow Us



  Instagram
  Return to Blog
This post is closed for further discussion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