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to Main Content

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by N2: 시설이용

시설이용안내 제목

시설이용

시설안내 내용

 

 

1F

정석라운지

정석학술정보관 1층 정석라운지에는 멀티미디어 PC 54석, 팀플레이존 59석, 휴게용 좌석 79 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PC를 통한 소장도서목록 검색과 Web Database, e-Journal, e-Book, 국립중앙도서관, 국회도서관 원문 등 다양한 종류의 전자정보 열람과 온라인강의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다양한 규모(4, 8, 14인실)의 Group Study Room을 통해 단체학습이 가능합니다.
센터내의 그룹스터디룸은 발권시스템을 통하여 좌석을 배정하고 있습니다. 시설예약은 실제 사용 시간의 24시간 전부터 정석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(http://librsv.inha.ac.kr)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, 1회 2시간씩 연장을 통해 계속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.

2/3/4F

주제정보실

주제정보실에는 자연과학/인문과학/사회과학 분야의 단행본, 정기간행물, 참고도서, 학위논문이 있으며, 8개실의 그룹스터디룸이 있습니다.

5F

멀티미디어 센터

총 108석으로 이루어진 멀티미디어센터서는 5.1채널 음향시스템으로 교양DVD 감상이 가능하며,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학습하고 응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는 PC가 마련된 공간입니다. 개인 강의 노트를 eBook으로 제작, 일반 스캔 및 비디오테이프 변환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정석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(http://librsv.inha.ac.kr)를 통해 전좌석 예약제로 운영되며, 1회 2시간씩 연장을 통해 계속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.

6F

국제회의장/대회의실

국제회의장은 국제학술회의를 위한 컨벤션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, 대학의 연구 문화창달을 위한 회의 및 심포지움, 세미나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. 대회의실은 좌석마다 화면 공유용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. (문의 : 총무팀 032-860-7097)

B1

일반열람실

제1,3열람실(각 410석), 제2열람실(514석) 총 1,334석이며, 전체 열람석의 1/3은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며 나머지 좌석은 현장 배정식으로 운영됩니다. 실제 사용 시간의 24시간 전부터 정석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(http://librsv.inha.ac.kr)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. 상세한 이용법은 정석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(http://librsv.inha.ac.kr)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B2

보존서고

100만 권의 장서를 보존할 수 있는 모빌랙을 설치하여 이용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도서를 별치하였으며 폐가식으로 운영된다. 보존서고 소장자료 이용은 홈페이지 소장자료이용은 각 층 주제정보실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샤워실

남/여 화장실 각 1개소, 남자 샤워기 6기 및 여자 샤워기 3기 이용가능. 이용시간 07:30 ~ 21:00

사물함

이용가능 사물함 724개. 신청 및 이용문의 1661-5820